한국공연장협회 정관

한국 대중음악공연장 협회 정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명칭)

본 단체는 “한국 대중음악공연장 협회” 라 칭한다. (이하 “협회”라 함)

 

제2조 (소재지)

본 협회의 소재는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84-12 에 두며 필요한 곳에 지부를 설치할 수 있다.

 

제3조 (목적)

대중음악 공연장에 대한 처우와 환경개선, 권리증진 및 한국 대중음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4조 (사업)

본 협회는 제 3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시행한다.

1. 대중음악공연장 지적재산권 및 권익 보호

2. 대중음악공연장, 협력사, 관련협단체 등의 비즈니스를 위한 정보, 가이드 제공

3. 대중음악공연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4. 대중음악공연, 페스티벌 개최 및 지원

5. 대중음악공연 활성화를 위한 포럼 및 세미나

7. 대중음악공연장 운영을 위한 연구 업무

8. 국내외 대중음악공연장 관련 교류사업 지원

 

 

제 2 장  회 원

 

제4조 (회원자격)

본 협회의 설립취지를 동의하는 자로서 소정의 입회절차와 다음 각 항의 요건을 갖춘 자로 구성한다.

 

① 상품 판매나 선전에 부수되지 않은 공연행위

② 연간 90일 이상 또는 계속하여 30일 이상

③ 공연장 시설기준(조명, 무대, 방음시설), 피난안내도 등 소방기준 충족

④ 건축물 용도 제2종 근린생활시설(가. 공연장,  500제곱미터 이하) 또는 문화 및 집회시설(가. 공연장, 500제곱미터 이상)

 

제5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항의 의무를 갖는다.

1. 회칙을 엄수

2. 회원의 품위를 유지

3. 연회비 납부 (연회비는 총회에서 결정한다)

 

제6조 (회원의 구성) 회원은 다음과 같이 구분한다.

1. 정회원 : 공연장등록증이 있는 공연장

2. 일반회원 : 공연장등록을 준비중인 공연장

3. 특별회원 : 단체, 개인의 구분 없이 후원금을 납부하고 가입

4. 자문위원 : 본 협회에 기여한 바가 큰 단체 및 개인을 총회에서 선정

 

제7조 (회원의 탈락) 회원은 다음 각항의 경우 자격을 상실한다.

1. 자의로 자격을 포기할 경우

2. 회원으로서 본회의 품위를 손상하는 경우

3. 2년 이상 회비 납부의 의무를 이행치 않은 경우

 

 

제 3 장  조 직

 

제8조 (임원)

1. 본 협회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임원을 둔다.

협회장 1인

이사 4인 (협회장 포함)

사무국장 1인

서기 및 회계 1인

2. 협회장은 이사회에서 출석인원 2/3이상의 득표로 선출한다.

3. 이사는 총회에서 출석인원 2/3이상의 득표로 선출한다.

4. 사무국장, 서기 및 회계는 협회장이 임명한다.

5. 모든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6. 이사진은 이사회를 별도 구성하여 본 회의 모든 업무를 집행한다.

 

제9조 (임원의 역할)

임원은 다음과 같은 역할로 

 가) 협회장은 본 협회의 대표로서 모든 업무를 지휘 및 관장한다.

 나) 나머지 이사 3인은 협회장을 보좌하며 협회장 부재시 이사회에서 부협회장 

     1인을 선임하여 차기 총회 시 까지 이사장의 임무를 대행한다.

 다) 이사는 이사회의 일원이 되며 본 협회의 모든 업무의 의결권을 갖는다. 

 라) 사무국장은 이사장을 보필하여 본 협회의 제반 업무의 진행을 맡으며 이사의 일원이 된다.

 마) 회계 및 서기는 본 회의 재정을 담당하며 제반 비용의 수입 및 지출을 관장한다.

 

 

제 4 장 총 회  

 

제10조 (총회)

1. 본 협회는 년 1회의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필요에 따라 협회장이 임시총회를 소집할 수 있다.

2. 정기총회는 협회장 선출 및 인준, 정관개정, 회계, 서기보고등을 보고한다.

3. 총회의 의장은 협회장이 된다.

 

제11조 (이사회)

1. 협회장, 이사, 사무국장으로 회가 구성된다.

2. 본 협회의 제반 안건을 심의 의결하며 업무를 추진한다.

 

제12조 (의결)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의 의결은 참석 회원의 과반수에 의거하여 의결한다.

 

 

제 5 장  재 정

 

제13조 (재정)

1. 회계연도는 매년 1월1일부터 12월 31일로 한다.

2. 회원의 연회비로 본 단체의 운영자금으로 한다.

3. 회원의 연회비는 영리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으며 반납하지 않는다.

 

 

제 6 장  사 무 부 서

 

제14조 (사무국)

1. 협회장의 지시를 받아 본 협회 사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사무국을 둘 수 있다.

2. 본 협회는 유급 직원을 둘 수 있으며 협회장이 임명하고 해임은 이사회 의결로 결정한다.

3. 직원에 대한 대우는 이사회에서 정한다.

4. 사무국의 조직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별도로 정한다.

 

 

제 7 장  부 칙

 

제15조 (기타 운영에 관한 사항)

1. 기타 제반 사항은 관례에 따른다.

2. 위 회칙은 2021년  1월  5일 창립총회로부터 효력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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