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음식점 공연장에 대한 비합리적인 영업중지를 저지하고 안녕을 지켜냈습니다.

협회원사_안내장_0329.jpg

 

안녕하세요, 한국공연장협회입니다.

 

최근 서울시의 방역지침에 의거 마포구 관내 일반음식점으로 등록된 공연장들의 영업금지 처분에 마포구와 대응해 왔던 한국공연장협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우리의 무대를 지켜주세요 캠페인으로 공연장 업계의 애로사항을 주목시키고 많은 뮤지션과 관객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다시금 공연장들에게 활력을 불러넣고 있는 중 2월29일(금) - a.o.r/2월30일(토)-네스트나다 등 라이브클럽등이 마포구 위생과에서 방역수칙 위반으로 공연전 강제집행으로 영업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 되어버린걸 저희 협회를 통해 상황전달 후 심각한 사항으로 받아들여 3월2일부터 서울시 위생정책과, 마포구 위생과, 지역구의원, 마포구청장 등 관계기관의 공무원들과 수차례의 미팅과 자료제출, 긴시간 여러논의와 협의를 거친결과 마침내 마포구로부터 '관내 일반음식점에서 무대 및 공연 시설을 갖추고 공연업을 행하는 업소는 공연장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을 재개할 수 있다' 는 최종 결정을 도출하였습니다.

 

이에 협회는 공공기관으로부터 그간 일반음식점 공연장에 대한 비합리적인 영업중지를 저지하고 안녕을 지켜내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멀리서나마 진심어린 격려를 해주신 뮤지션 및 이 씬의 관계자분들이 계신 덕에 이루어낸 결과로써 응원 해 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는 주의되는 방역 강화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관내 영업장과의 상생을 위하여 마포구만의 방역지침 개선과 영업재개에 힘을 써주신 유동균 마포구청장과 채우진의원 및 서울시,마포구 위생과 직원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리고 추후 안전한 공연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협회도 최대한의 협조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소규모 민간 공연장을 운영하시며 기초 예술의 최전선에서 신인 뮤지션들과 대중음악의 발전을 위하여, 때로는 대중들의 취미와 여가활동, 학생들의 학업등에 있어 음악이라는 한 대중문화를 이끌어온 장본인들로써 자긍심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한국공연장협회에서도 이러한 각 공연장 대표님들의 희생과 노력이 유지될 수 있게 소규모 민간 공연장에 대한 지원책을 강구하고,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계속 정진하겠습니다.

한국공연장협회 성명서 발표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안녕하세요, 한국공연장협회입니다. 최근 서울시의 방역지침에 의거 마포구 관내 일반음식점으로 등록된 공연장들의 영업금지 처분에 마포구와 대응해 왔던 한국공연장협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우리의 무대를 지켜주세요 캠페인으로 공연장 업계의 애로사항을 주목시키고 많은 뮤지션과 관객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다시금 공연장들에게 활력을 불러넣고 있는 중 2월29일(금) - a.o.r/2월30일(토)-네스트나다 등 라이브클럽등이 마포구 위생과에서 방역수칙 위반으로 공연전 강제집행으로 영업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 되어버린걸 저희 협회를 통해 상황전달 후 심각한 사항으로 받아들여 3월2일부터 서울시 위생정책과, 마포구 위생과, 지역구의원, 마포구청장 등 관계기관의 공무원들과 수차례의 미팅...
[성명서 전문] 성 명 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감염병의 장기화로 우리 사회는 유례없는 위기에 봉착하여, 생활, 경 제 패턴의 일그러짐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중 유독 소규모 민간 대중음악 공연장 업 계는 비대면,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강제 속에서 절체절명의 위기 앞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공연은 줄줄이 취소, 연기, 다시 취소를 반복하고 있으며, 수시로 바뀌는 거리두기 조치에 의해 공연 진행을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변함 없는 임대료 및 유지 비용의 부담에 폐업이 진행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로 인해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무대, 음향, 조명 스태프들 역시 실업과 생 활고를 걱정해야 하는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안전하고 꼼꼼한 방역 관리와 그에 맞게 철저히 협조해 ...
본 협회는 2021년 1월 25일 (월) 오전 12시, 롤링홀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였습니다. “실효성 없는 단계별 방역 지침에 의해 결국 무너진 공연장” “0%에 수렴하는 공연 개최 실적, 스태프 및 관련 업계까지 도미노 실직” 1. 안녕하세요, 한국공연장협회입니다. 본 협회는 대중음악 중심의 민간 공연장들의 연대체입니다. 2. 지난 1년 동안 대중음악 공연장들은 0%에 가까운 가동률 속에서도 희망을 가지고 정부의 지침에 따라 방역에 충실하며 시설을 유지해 왔습니다. 공연장 특성상 높은 임대료와 휴직할 수 없는 기술 스태프들의 인건비 등을 고스란히 부담하며 버텨왔으나 현재도 공연은 불가한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경영 자체가 불가능해지면서 폐업으로 내몰린 공연...
CLOSE